영화 <콘스탄틴> 줄거리 요약
2005년에 개봉한 영화 <콘스탄틴>은 불안에 떨고 있는 퇴마사이자 키아누 리브스가 연기한 오컬트 요원인 존 콘스탄틴의 여행을 따라가는 매혹적인 초자연적인 서스펜더이다. 영화는 그녀의 이복 가족의 죽음 뒤에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 콘스탄틴의 도움을 구하기 위해 레이첼 웨이즈가 연기한 안젤라 도슨을 이끄는 의문의 셀프 살인으로 시작한다. 펼쳐지는 것은 악마 천사 그리고 천국과 지옥 사이의 영원한 투쟁에 대한 어둡고 비뚤어진 이야기이다. 한 때 셀프 살인 시도로 인해 자신의 파멸이 임박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에 부담을 느낀 콘스탄틴은 잘못된 세력과 싸워서 구원을 얻기로 결심한다. 콘스탄틴과 안젤라가 암암리에 더 깊이 파고들면서 그들은 악마 발타자르가 기획하고 선과 악의 섬세한 균형을 뒤엎으려는 중요한 악마 맘몬이 조종하는 지구상의 지옥을 풀어낼 사탄적인 음모를 밝혀낸다. 영화 내내 콘스탄틴은 초자연적인 함정과 불성실한 방조자들로 가득 찬 위험한 세계를 항해한다. 그는 샤이아 라보프가 연기한 경건한 친구 채스에 의존하고 틸다 스윈튼이 연기한 매력적인 악마 가브리엘과 같은 불가사의한 숫자들을 만난다. 콘스탄틴이 그 자신의 내면의 악마들과 맞서고 일련의 폭력적인 대결에서 중요한 적들과 맞서면서 위험은 증가한다. 종말론적인 전투에서 그는 맘몬의 계획을 좌절시키고 인류를 파멸로부터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영화는 새롭게 발견된 지식과 능력으로 무장한 안젤라가 콘스탄틴의 작업을 계속하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그의 유산을 이어가겠다는 그녀의 결심은 영화 전반에 걸쳐 지속되는 구원과 모욕이라는 주제를 강조한다. 영화 <콘스탄틴>은 어둡고 분위기 있는 톤 복잡한 줄거리 그리고 기억에 남을 만한 연기로 찬사를 받는다. 키아누 리브스는 명목상의 캐릭터에 대한 유산스럽고 설득력 있는 묘사를 전달하고 레이첼 웨이즈는 초자연적인 음모의 세계에 갇힌 여자 안젤라로 이야기에 깊이를 더한다. 전반적으로 콘스탄틴은 초자연적인 영화의 영역에서 마녀로 컬트 클래식으로 남아있다 흥미진진한 줄거리의 반전 놀라운 삽화 선과 악 구원의 힘이라는 공부를 자극하는 주제로 가장 알려진 영화이다.
영화 <콘스탄틴> 캐릭터 분석
2005년 초자연적인 서스펜더 영화 <콘스탄틴>에는 어둡고 신비로운 세상에 생기를 불어넣는 인물들의 그늘이 짙게 드리워져 있다. 존 콘스탄틴 키아누 리브스 의 이야기에서 중요한 인물들과 그들이 차지하는 위치를 살펴보자. 존 콘스탄틴은 이 영화의 불가사의한 추진자이며 비관적이고 고문을 받는 퇴마사이자 천사와 악마를 인지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오컬트 요원이다. 콘스탄틴은 초자연적인 힘과 싸워 무력화시키려고 했던 한 때 자폭 시도로 인해 자신의 파멸이 임박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에 부담을 느낀다. 그는 실제로 자신의 내면에 있는 악마들과 씨름하면서 구원과 정의에 대한 열망에 이끌린다. 안젤라 도슨 레이첼 웨이즈는 자신의 이복 가족인 이사벨이 미스터리한 상황에서 자폭을 한 후 콘스탄틴의 도움을 구하는 회의적인 경찰 요원이다. 콘스탄틴의 퇴마 과정 속에서 안젤라는 악마와 오컬트 의식의 세계에 휘말리게 되고 자신의 가족의 역사와 자신의 재산에 대한 은퇴한 진실을 발견한다. 그녀는 콘스탄틴의 지지자이자 측근으로 초자연적인 혼돈 속에서 미리 정해진 관점을 제공한다. 채스 크레이머 시아 라보프는 콘스탄틴의 경건한 친구이자 견습생으로 퇴마와 시험에서 그를 돕는다. 젊고 경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채스는 자신이 위험에 직면했을 때 변함없는 충실함과 용기를 보여주며 소중한 지지자임을 증명한다. 그는 오컬트의 방법을 배우고 잘못된 것과의 싸움에서 친구의 곁을 지키길 열망하며 콘스탄틴을 존경한다. 가브리엘 틸다 스윈튼은 양성애자이면서 조작적인 천사로 콘스탄틴의 구원을 찾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원래 지지자로 묘사된 가브리엘의 진짜 동기는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더욱 사소한 것으로 밝혀진다. 가브리엘은 영화에서 선과 악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고 콘스탄틴의 믿음과 설득을 엄하게 하는 신성한 존재들의 성운을 나타낸다. 발타자르 개빈 로스데일은 맘몬과 결탁하여 지옥을 지구에 풀어놓기 위해 음모를 꾸미는 반쯤 긴장한 악마이다. 그는 콘스탄틴의 주요 적수 중 한 명으로 사탄 효과와 그의 불의한 행동을 육성하기 위한 조작적인 계획을 조정한다. 발타자르는 지옥의 시민들의 무자비하고 교활한 본성을 구현하여 콘스탄틴과 그의 교사자들에게 의심의 여지가 없는 문제를 제기한다. 맘몬 맘몬은 천국과 지옥의 균형을 깨뜨리고 세상에 혼란을 일으키려는 중요한 악마이다. 그는 영화의 주요 적대자로 작용하며 어두운 물체를 얻기 위해 뒤에서 사건을 조작한다. 맘몬의 존재감이 서사에 크게 다가오면서 콘스탄틴은 자신의 악마들을 거역하고 자신의 계획을 좌절시키기 위해 최후의 모욕을 당하게 된다.
영화 <콘스탄틴> 국내와 해외반응
2005년 개봉과 동시에 영화 <콘스탄틴>은 국내적으로나 국제적으로 다른 범위의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영화가 시작된 미국에서 비평가들과 관찰자들 사이에서 의견들이 해결되었다. 일부는 시각적으로 놀라운 상품 매혹적인 액션 장면 키아누 리브스의 설득력 있는 연기를 칭찬한 반면 다른 사람들은 복잡한 줄거리와 원작으로부터의 이탈로 잘못을 저질렀다. 비평가들은 철학적 주제의 분별력뿐만 아니라 영화의 어둡고 분위기 있는 톤을 칭찬했지만 일부는 캐릭터 개발과 감정적인 깊이 면에서 갑자기 떨어졌다고 느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콘스탄틴은 초자연적인 전제와 리브스의 스타 파워에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미국 박스 오피스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국제적으로 영화 <콘스탄틴>으로의 행사는 지역에 따라 다양했다. 유럽과 아시아의 복도와 같이 할리우드 액션 영화와 우스꽝스러운 책 각색이 인기가 있었던 국가들에서 영화는 더 열정적인 팔로워십을 형성했다. 관찰자들은 이러한 요청에서 성공에 기여하면서 그것의 세련된 삽화와 공부를 자극하는 주제를 높이 평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교적인 인식이 더 뚜렷한 지역에서 영화 <콘스탄틴>은 종교적인 일반성과 이미지의 묘사로 검토에 직면했다. 일부 관찰자들은 천사 악마 그리고 종교적인 전통에 대한 영화의 정의의 측면을 논쟁적이거나 불쾌한 것으로 설정하여 특정한 경우에 억압에 대한 요구 또는 보이콧으로 이어졌다. 엇갈린 사건에도 불구하고 영화 <콘스탄틴>은 세계 영화 지리에 지속적인 인쇄물을 남겼다. 그것은 대중 문화에서 종교적인 주제의 해석에 대한 대화를 촉발시켰고 어두운 판타지와 코믹북 각색의 괴짜들 사이에서 문화 충격으로 남아 있다. 비록 그것이 널리 인정받지 못했을지 모르지만 그것이 국내적으로나 국제적으로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부인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