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상상력 탐욕 가족의 이야기 살아있는 듯한 캐릭터 분석 후기

by ABVA 2024. 3. 27.
반응형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2005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상상력 탐욕 가족의 이야기

 

팀 버튼 감독의 2005년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로알드 달의 고전에 바탕을 둔 매혹적인 이야기이다. 그것은 각각 도시 외곽의 초라한 집에서 그의 자상한 가족과 함께 사는 찰리 버킷이라는 이름의 어린 소년에 관한 것이다. 괴짜 초콜릿 판매업자 윌리 웡카가 세계적인 대회를 발표하면서 찰리의 세계는 극적으로 바뀐다. 그는 웡카 초콜릿 바 안에 있는 다섯 개의 골든 티켓을 추첨하였고 그것을 발견한 사람들은 그의 특별한 초콜릿 공장과 계속되는 초콜릿을 얻는다. 찰리는 수백만 명의 다른 사람들처럼 이 골든 티켓 중 하나를 얻기를 꿈꾼다. 그리고 모든 역경에도 불구하고 찰리는 초콜릿 티켓을 발견한다. 티켓을 발견한 네 명의 다른 아이들과 함께 찰리는 웡카의 마법의 공장으로 들어간다. 그들이 탐험하는 각각의 방은 모든 것이 가장 잘 어울리는 초콜릿 방부터 환상적인 아이디어로 가득한 발명실까지 상상을 초월하는 공간들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그 공장 관광이 진행됨에 따라 다른 아이들의 변덕과 장난은 그들의 몰락으로 이어지고 오직 찰리만 웡카의 곁에 남겨진다. 웡카는 단지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공장을 대신할 누군가를 찾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그의 정직함과 착한 마음으로 웡카는 완벽한 상속자를 눈앞에서 찾는다. 영화는 찰리와 그의 가족이 웡카의 창조물의 마법에 둘러싸여 나중에 행복하게 살 공장으로 이사 가는 것으로 끝이 난다.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우리 자신에게 충실하고 삶의 단순한 즐거움을 소중히 여기기 위한 교훈을 주는 작품이다. 빠른 속도에 대한 모험 친절 그리고 도덕의 승리에 대한 교훈을 주는 이야기이다.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살아있는듯한 캐릭터 분석

팀 버튼이 2005년에 개봉한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등장인물들은 당신이 로알드 달의 고전 소설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만큼 유쾌하고 별난 인물들이다. 다음은 중요한 인물들의 개요이다. 먼저 조니 뎁이 연기한 윌리 웡카가 있다. 그는 변덕스럽지만 신비로운 초콜릿 공장의 소유자이며 독특한 것들에 대한 부분을 가진 천재적인 혁신가이다. 그의 변덕스러운 미소와 숨겨진 주장으로 웡카는 이야기 내내 우리를 계속 추측하게 한다. 또한 프레디 하이모어가 연기한 우리의 달콤한 홍보자인 찰리 버킷도 있다. 가난 속에서 자랐음에도 불구하고 친절과 적응력을 보여주는 찰리 그의 변함없는 낙관주의와 경이로움은 그를 웡카의 호기심에 완벽한 대척점으로 만든다. 이 환상적인 여행에서 찰리의 동반자는 데이비드 켈리가 연기한 그의 할아버지 조이다. 조는 찰리만큼 모험을 열망하고 함께 흥분과 호기심으로 가득 찬 보조를 만든다. 이제 황금 티켓 추첨자들을 보여주면 광란의 독일 소년인 아우구스투스는 구별할 수 없는 식욕을 가지고 있어서 그를 끈적거리는 상황들의  깃털들 속으로 빠지게 한다. 아빠의 소녀로 분해할 수 없는 능력을 가진 베루카 솔트는 스타일리시한 것보다 더 낮은 것을 요구하고 그녀가 뜻대로 되지 않을 때 폭발을 일으킨다. 바이올렛 뷰레가드는 항상 그녀의 다가오는 큰 손바닥을 찾는 경쟁적인 챔피언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방어에 대한 집착이 그를 곤경에 빠뜨리는 기술 전문 비디오테이프 게임 중독자 마이크 티비가 있다. 찰리의 가족은 따뜻함과 마음을 더한다. 헬레나 본햄 카터가 연기한 버킷 부인은 찰리에게 좋은 가치관을 심어주는 사랑스럽고 열심히 일하는 엄마이다. 그리고 노아 테일러가 연기한 버킷 씨는 찰리의 초콜릿에 대한 사랑에 동참하면서 그의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 그리고 우리는 옴파 룸파스를 잊을 수 없다 이 작은 크기의 일꾼들은 공장에 기쁨과 장난을 가져다주고 그들의 기억하기 쉬운 음악적 인물들로 우리를 즐겁게 해 주고 웡카가 제공하는 것을 도와준다. 움파룸파들은 존재만으로도 마법 같은 등장인물들이다. 이 등장인물들은 함께 말의 웃음과 과제 그리고 엄청난 양의 초콜릿으로 가득한 윌리 웡카의 초콜릿 공장을 통과하는 마법과 지울 수 없는 여행을 만들어낸다.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후기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출시부터 끝까지 여러분을 열광적으로 마법속으로 데려다주는 영화들 중 하나이다. 팀 버튼이 감독하고 2005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눈과 상상력의 향연이다. 이 영화를 보게 된다면 팀 버튼이 로알드 달의 고전 소설에 생기를 불어넣는데 심혈을 기울인 것을 알 수 있다. 먼저 윌리 웡카 역의 조니 뎁은 매우 훌륭한 연기를 보여준다. 그는 엉뚱하고 신비로우며 약간 어두운 면이 있다. 웡카와 같은 캐릭터로부터 관객들이 기대할 수 있는 모든 마법 같은 효과들을 보여준다. 조니 뎁의 연기는 관객들을 계속 추측하게 하며 그의 괴짜 마음속에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궁금하게 한다. 찰리 버킷 역의 프레디 하이모어는 윌리 웡카와 반대로 감정이 반대인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빛을 발하는 순수함과 쾌활함을 가지고 있어 이 영화를 보는 사람들이 그를 응원하게 만들게 된다. 그리고 그와 조 할아버지 역의 데이비드 켈리 사이의 화학작용은 기쁘고 진실한 모습을 보여준다. 나머지 출연진들도 마찬가지이다. 헬레나 본햄 카터 부인 버킷 역의 노아 테일러는 모두 상품을 그들의 자리에 특별하게 가져다주게 된다. 가장 기억에 남는 옴파룸파스들 그 작은 녀석들은 귀에 쏙 들어오는 노래와 짓궂은 장난으로 쇼와 공연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훔친다. 하지만 이 영화를 정말로 단편적으로 설정하는 것은 시각적 스타일이다. 팀 버튼의 상상력은 한계가 없으며 그때그때 완전히 전시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초콜릿 방의 다양한 지리로부터 발명실의 복잡한 공간에 이르기까지 모든 장면은 예술 작품임을 보여준다. 그리고 음악에 대해 이야기해보자면. 대니 엘프만의 악보는 변덕스럽고 분위기가 있어 흠잡을 데 없이 팀 버튼의 삽화를 완성하게 만든다. 그것은 크레딧이 나온 후에도 관객들과 함께하는 그런 종류의 사운드트랙이 된다. 물론 영화에는 비평가들이 있다. 어떤 이들은 그것이 원작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거나 조니 뎁의 웡카 묘사가 너무 지나치다고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매우 현대적인 고전이다. 그것은 상상력의 힘과 우리 자신에게 진실을 유지하는 중요성을 상기시켜 주는 가장 아름답고 때론 탐욕스러운 등장인물로 인해 파멸을 보여주는 마법과 같은 공연을 보여주는 영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