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업> 줄거리 정리 캐릭터 소개 국내 해외 반응 리뷰

by ABVA 2024. 3. 21.
반응형

영화 업 2009

 


영화 <업> 줄거리 정리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2009년에 개봉한 영화 <업>은 출시부터 끝까지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는 영화들 중 하나이다. 이 영화는 여자를 잃은 다정한 늙은이 칼 프레드릭센에 관한 것이다. 영화의 시작은 늙은이 칼 프레드릭센의 시점으로 시작되며 사랑하는 여인 엘리를 잃으며 슬픔에 빠져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신을 충분히 상실한 채로 남겨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영화는 그들의 나이답지 않은 꿈에서부터 함께 늙어가는 것까지 그들의 삶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몽타주로 시작하는데 이 모든 것은 그들이 남아메리카에 있는 파라다이스 폭포를 방문하는 꿈을 중심으로 한다. 그러나 삶은 항상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으며 엘리가 죽은 후 칼은 그가 따라갈 수 있는 것보다 더 빨리 변하는 거대함에 둘러싸여 그들의 오래된 집에서 혼자 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그가 금단의 집으로 이사해야 한다는 말을 듣자 칼은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결심한다. 오히려 그는 수천 개의 풍선을 그의 집에 묶어서 파라다이스 폭포까지 띄워서 엘리의 꿈을 이루겠다는 이상한 생각을 한다. 하지만 칼이 이 모험을 하는 유일한 사람은 아니다. 리프트에는 러셀이 있고 이 열정적이고 단호한 네이처 디스커버리 스카우트는 노인을 도운 것에 대해 그의 마지막 공로 훈장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처음에 칼은 러셀의 존재에 짜증이 났지만 그들이 함께 여행을 하면서 그들은 상상할 수 없는 유대감을 형성한다. 그러나 그들의 모험은 모두 순조로운 항해는 아니다. 그들은 도중에 장애물의 깃털과 등장인물들을 모두 만나게 되는데 그중에는 케빈이라는 이름의 멋진 복분자의 뒤를 따라 단열재 속에서 살고 있는 찰스 먼츠라는 괴짜 발견자도 포함된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칼과 러셀은 그들 자신과 서로에 대해 매우 중요한 것을 알게 된다. 칼은 슬픔에서 치유되고 삶에 대한 사랑을 재발견하는 반면 러셀은 결단력과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중요한 과제를 알게 된다. 영화 <업>은 크레딧이 출시된 지 오래된 후에도 관객들에게 항상 기억에 남아있는 영화가 된다고 생각한다. 그것의 놀라운 생명력 달콤한 캐릭터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그것은 아무리 나이가 많아도 모험을 하고 여행에서 기쁨을 찾기에는 지금이 너무 늦었다는 것을 우리에게 상기시켜 주는 영화이다.


영화 <업> 캐릭터 소개

2009년에 개봉한 픽사의 고전 영화 <업>은 우리에게 늙은 총잡이처럼 멋지게 다가오는 등장인물들을 소개한다. 이 모든 것의 중심에는 심술궂지만 상냥한 친구인 칼 프레드릭센이 있는데 그는 돌아가신 자신의 여자에게 맹세를 이행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엘리는 슬픔에서 삶의 마나를 발견하기까지의 칼의 여행이 영화의 감정적 공명의 핵심이다. 칼과 함께 그의 모험에 합류하는 것은 재능 있고 끝없는 열정을 가진 젊은 네이처 디스커버리 스카우트이다. 칼을 돕고 그의 마지막 공로 상징을 얻고자 하는 러셀의 욕망은 그가 칼의 여행에서 예상치 못했지만 선호하는 동반자를 얻게 한다. 또한 밥 피터슨의 공동 감독에 의해 만들어진 달콤한 골든 리트리버인 더그도 있다. 더그의 순수함 충실함 그리고 우스꽝스러운 해설은 영화의 수많은 뿌리째 뽑히는 순간들을 주고 모든 시대의 숭배에 그를 매료시킨다. 물론 우리는 칼과 러셀이 그 과정에서 마주치는 희귀하고 다양한 라즈베리인 케빈을 잊을 수 없다. 러셀에 의해 악명 높은 배우 케빈 코스트너의 이름을 딴 이 변덕스러운 비평가는 그들의 모험에 놀라움과 경이로움의 요소를 더한다. 결국 우리는 크리스토퍼 플러머에 의해 적대자로 변신한 이전에 신격화된 발견자 찰스 먼츠를 만나게 된다. 먼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케빈을 착륙시키는 것에 대한 집착은 그를 소모시켰고 야망이 모든 것을 다르게 무색하게 만드는 어려움에 대한 모범적인 이야기로 작용한다. 이 캐릭터들 각각은 칼의 음색 발견 여행이든 러셀의 전염되는 낙관주의이든 더그의 변함없는 충실함 케빈의 매혹적인 존재 또는 먼츠의 열정에 대한 모범적인 이야기에 상품을 특별하게 만든다. 그들은 함께 동료애 모험 그리고 필멸의 정신의 힘을 우리에게 상기시키며 크레딧이 상승한 지 한참 후에 컬트에 공명하는 캐스팅을 형성한다.


영화 <업> 국내 해외 반응리뷰

영화 <업>은 픽사 애니메이션으로 단순한 영화가 아니었다.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을 널리 감동시켰던 감정적인 여행이었다고 생각한다. 미국에서 비평가들과 관객들은 그것에 대한 열광을 멈출 수 없었다. 비평가들은 이야기 생명력 그리고 등장인물들에 의해 무너졌다. 누가 칼과 러셀을 잊을 수 있었을까 그들의 유대감은 매우 진실했고 그들이 실제 사람인 것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그리고 목소리 연기는 칼 역의 에드 아스너는 완벽했고 조던 나가이는 러셀에게 매우 중요한 삶을 가져다 주었다. 영화 <업>이 극장을 강타했을 때 그것은 신선한 공기의 숨결 같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단지 또 다른 애니메이션 영화가 아니며 오히려 걸작이었다. 비평가들은 그것의 감정적인 깊이와 창의성을 칭찬했다. 그것이 아카데미상에서 스타일리시 애니메이션 점수를 받은 것은 당연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미국의 영화 <업>에서만 큰 인기를 끌었던 것은 아니었다. 그것은 다른 나라에서도 히트를 치게 되었다. 전 세계의 사람들은 칼과 러셀의 모험에 푹 빠지게 되었다. 그 영화의 사랑 상실, 그리고 모험의 주제는 예술적인 벽을 초월하여 멀리 그리고 넓게 관객들로 반향을 일으키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영화 <업>이 대중문화에 미친 영향을 잊지 말아야 한다. 풍선과 함께 떠다니는 칼의 집의 이미지는 상징적이었고 더그와 러셀과 같은 등장인물들은 즉각적인 애완동물이 되었습니다. 영화 <업>은 전 세계 각각의 사람들의 삶에 감동을 주었고 순간을 여전히 지속하는 지속적인 유산을 남기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