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이 로봇> 줄거리 개요
영화 <아이 로봇>은 알렉스 프로야스 감독의 2004년 극장가를 강타한 폭력적인 공상과학 영화이다. 이 영화는 정확히 2035년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로봇들은 발전되어 왔으며 인간을 위한 모든 일들을 하고 있다. 이 이야기는 윌 스미스가 연기하는 델 스포너 형사가 최고의 로봇 공학 회사인 USR의 거물인 알프레드 래닝 박사의 죽음을 조사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러나 그다음은 래닝의 죽음이 살인사건처럼 보이지만 스프너는 다른 살인 사건임을 의심하였다. 그는 래닝이 자신이 남긴 홀로그램 통신을 우연히 발견하고 USR 내의 어떤 주요 음모를 암시할 때 의문이 든다고 생각한다. 그 효과들은 스프너가 다른 어떤 것과 달리 로봇인 써니를 만났을 때 정말로 더 이상하게 된다. 로봇인 써니의 감정은 주로 로봇의 모든 규칙을 어기고 창의적이다. 알고 보니 래닝은 로봇이 인간에게 노예라는 전체 아이디어에 도전하면서 써니가 자유의지를 갖도록 디자인했다. 스푸너가 더 깊이 파고들면서 그는 현재의 모든 로봇을 더 새롭게 대체하기 위한 USR의 거물인 로렌스 로버트슨의 작은 음모를 밝혀낸다. 유일한 문제는 이 새로운 봇들이 인간을 해치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다는 것이다. 스푸너는 USR의 또 다른 브레인인 수잔 캘빈 박사와 써니의 도움을 받아 로버트슨의 사악한 계획을 저지하기 시작한다. USR의 본부에서 대결이 펼쳐지고 그곳에서 그들은 치명적인 새로운 로봇들로 이루어진 군대와 대결하게 된다. 결국 그들은 로버트슨의 계획을 폭로하고 새로운 로봇들이 혼란을 일으키는 것을 막게 된다. 이 이야기의 써니는 모든 로봇이 나쁜 것은 아니며 일부 로봇은 진정으로 우리 인간을 이해할 수 있음을 보여주며 하루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바칩니다. 영화 <아이 로봇> 은 기술 윤리 그리고 인간이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와 같은 주제로 깊이 파고든다. 그것은 로봇 공학의 미래와 그 안에 있는 우리의 위치에 의문을 제기하게 만들며 고민하게 만드는 영화이다.
영화 <아이 로봇> 출연진 및 캐릭터
이 영화는 먼저 먼 미래가 로봇공학으로 디스토피아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게 된다. 영화의 배경과 그래픽으로 만든 도움 로봇을 보면 자신들의 미래에도 존재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며 영화를 보게 된다. 영화 <아이 로봇>은 정말로 영화를 폭발적으로 만드는 흥미로운 캐릭터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윌 스미스가 연기한 작전원 델 스프너 형사가 나온다 그는 주인공이고 거친 형사로써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로봇과 진정한 관계에 있는 사람이다. 다른 어떤 로봇보다 훨씬 더 인간적인 독특한 로봇 써니도 있다. 그는 충분히 거친 자신만의 열정과 연구를 가지고 있다. 브리짓 모이나한은 로봇들과 함께 일하고 스푼의 속임수에 얽히게 되는 똑똑한 과학자 수잔 캘빈 박사를 연기한다. 브루스 그린우드는 보이는 것만큼 깨끗하지 않은 U.S 로보틱스의 거물 CEO 로렌스 로버트슨을 연기한다. 그리고 우리는 미스터리한 죽음이 모든 것을 뒤흔드는 로봇의 배후에 있는 천재인 제임스 크롬웰이 연기하는 알프레드 래닝 박사가 있다. 치 맥브라이드가 연기한 존 베긴 경사와 샤이아 라보프가 연기한 파르베는 그 둘은 캐릭터의 매력을 가지면서 사건에 대한 약간의 풍미를 더한다. 각각의 캐릭터는 기술과 인류의 미래를 통해 영화 <아이 로봇>은 독특한 미래라는 배경으로 옛날에는 인간의 미래의 로봇 공학에 호기심을 자극하며 지금까지도 잊히지 못할 걸작으로 남겨져 있다.
영화 <아이 로봇> 리뷰
영화 <아이 로봇>은 2004년에 개봉했고 알렉스 프로야스가 감독한 미래를 통한 엄청난 발전을 보여주는 영화이다. 이 영화에 나오는 장면들은 그들이 정말로 미래의 생기를 불어넣는 장면들을 보여준다. 첨단 기술의 구조물들 가까이 존재하면서 우리를 도와주는 로봇들 그리고 무엇보다 로봇을 통한 훌륭한 액션 장면들을 보여준다. 그것은 단지 눈의 즐거움에 관한 이야기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다. 영화 <아이 로봇>은 로봇이 단지 기계보다 더 멀리 올 때 일어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무거운 주제에 깊이 빠져들게 만든다. 스미스는 델 스푸어 형사 역을 맡았다. 그는 로봇에 대한 심각한 불신으로 그가 로봇과 관련된 음모에 휘말렸을 때 효과는 정말 고조되기 시작한다. 그리고 다른 어떤 로봇과도 다른 써니도 있다. 로봇인 써니는 매우 중요한 깊이와 감정을 불어넣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열정과 자신에 대한 연구를 가지고 있으며 로봇공학이 이 세상에 얼마나 멀리 가면 안 되는지 보여준다. 닥터 수잔 캘빈 역의 브리짓 모이나한과 로렌스 로버트슨의 브루스 그린우드는 모두 스토리에 층을 더해 평균 액션 영화 이상의 발전을 이루게 된다. 영화 <아이 로봇>을 명작으로 꼽히는 이유는 액션과 연구를 유발하는 아이디어가 단편적으로 혼합되어 있다는 것이다. 인공 지능의 윤리와 인간의 본성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게 만들며 이 영화는 크레딧이 나온 지 오래된 후에도 계속해서 마음을 흔드는 영화이다. 영화 <아이 로봇>은 공상 과학 중독자라면 누구나 꼭 봐야 할 영화이다. 놀라운 장면 흥미진진한 액션 그리고 출시부터 끝까지 뛰어난 소재로 관객들을 매료시키게 만드는 명작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