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레미제라블> 사랑 정의 구원의 주제 줄거리
톰 후퍼 감독의 2012년 영화 <레미제라블>은 19세기 프랑스에 사랑 구원 그리고 혁명의 실체를 상륙시킨 빅토르 위고의 시대를 초월한 소설의 흥미진진한 각색이다. 이 이야기는 주교의 친절한 행위 이후 삶이 변화하는 가석방된 사기꾼 장 발장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그의 역사를 뒤로하기로 결심한 발장은 정의를 지키기로 맹세하고 폭압 당한 사람들을 위한 임시방편의 상징이 된다. 공장 노동자인 판틴은 궁정으로 변신하여 생존하고 그녀의 아들 코제트를 위해 허우적거리는 찌그러진 사람들의 곤경을 나타낸다. 발장의 연민은 그가 코제트를 세상의 가혹한 현실로부터 그녀를 보호하며 지켜보게 한다. 그들의 유대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강해지지만 혁명적인 마리우스에 대한 코제트의 사랑은 그들의 관계를 복잡하게 만든다. 파리 봉기의 격렬함에 영감을 받은 마리우스는 그것이 가져올 결과에 대해 무지한 채 전제주의와의 싸움에서 그의 총사들과 합류한다. 혁명이 전개됨에 따라 압력이 상승하고 헌신이 시험된다. 발장을 추구하는 데 흔들리지 않는 자베르 경감은 그 자신의 의무감과 도덕성에 맞서 싸우며 결국 심오한 내적 투쟁에 직면한다. 울타리와 반란의 배경에서 등장인물들은 그들의 가장 깊은 간청과 설득을 무시하고 각각 그들 자신의 비난에 직면한다. 영화 <레미제라블>은 강렬한 음악적 인물들과 가슴 아픈 거짓말쟁이들을 통해 역경에 직면한 필멸의 정신의 승리 그리고 사랑과 구원의 영원한 힘을 포착한다. 결국 먼지가 가라앉고 혁명의 메아리가 희미해짐에 따라 등장인물들은 새로운 길을 만들고 그 이후 더 나은 것의 맹세를 받아들이면서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구원을 발견한다. 영화 <레미제라블>은 우리에게 필멸의 정신의 적응 가능성과 불평등과 싸움으로 점철된 세계에서 정의와 연민에 대한 지속적인 사냥을 상기시키며 전 세계의 걸작으로 서 있다.
영화 <레미제라블> 무대에서 스크린으로 보는 등장인물
2012년 영화 <레미제라블>을 각색한 이 영화에서 각 인물들은 그들만의 설득력 있는 이야기와 도발로 생생하게 살아난다. 이 이야기의 중심에는 휴 잭맨에 의해 깊이와 감정으로 묘사된 장 발장이 있다. 발장이 원한을 품은 전과자에서 코제트를 동정적으로 보호하기까지의 여행은 이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구원과 면죄부라는 주제를 압축한다. 앤 해서웨이는 가난에 의해 절망으로 내몰린 비통한 인물인 판틴 역으로 잊혀지지 않는 연기를 보여준다. 그녀의 노래 연출은 사회에 의해 버려지는 한 여성의 절망과 갈망을 상륙시키는 영화의 하이라이트이다. 그녀의 아들인 코제트에 대한 판틴의 이타심과 분노는 발장의 변신에 촉매제로 작용한다.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연기한 코제트는 어려움과 고통으로 점철된 세계에서 순수함과 순결함을 구현한다. 사이프리드는 은퇴한 소녀에서 우아함과 연약함으로 젊은 여성으로 변화하는 코제트의 모습을 묘사하는데 특히 에디 레드메인의 마리우스와의 러브 스토리에서 그러하다. 레드메인의 마리우스 폰트머시 묘사는 19세기 파리의 혁명적인 격렬함에 휩쓸려 올라가면서 열정과 이상주의로 가득 차 있다. 코제트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인물의 활의 많은 부분을 움직이게 하고 울타리 위의 가슴 아픈 순간들과 영웅적인 순간들로 이어진다. 러셀 크로우는 발장의 암울한 살인자인 자베르 경감 역으로 단호하게 대처한다. 크로우의 연기는 의무와 적대자의 인간성에 대한 점점 더 커지는 감탄을 포착한다. 자베르의 여행은 발장의 여행에 대한 대척점 역할을 하며 이야기를 스며드는 정의와 자비의 주제를 압박한다. 사만다 바크스는 마리우스에 대한 짝사랑이 가슴 아픈 행동을 형성하는 테나르디에의 사랑스러운 아들인 에포닌으로 빛난다. 바크스는 특히 그녀의 변화하는 노래 On My Own 연출에서 이 부분에 깊이와 연약함을 가져다주며 에포닌의 마음의 적응력을 보여준다. 사차 바론 코헨과 헬레나 본햄 카터는 영화의 어두운 순간들에 경박함을 더하는 설득력 있는 테나르디에로서 말도 안 되는 안도감을 준다. 가난과 혁명이라는 더 무게감 있는 주제들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면서 그들의 연기들은 유머와 인간성에 이야기에 들어맞는다. 이 등장인물들은 함께 발효 중인 사회를 배경으로 각자의 투쟁과 간청으로 몸싸움을 벌이면서 풍부한 인간성의 그늘을 형성한다. 그들의 통치는 얽히고설킨 채로 사랑 화풀이 그리고 결국 구원의 이야기를 엮는다.
영화 <레미제라블> 후기
영화 <레미제라블>은 지울 수 없는 19세기 프랑스 여행에서 숭배를 받는 영화적인 보석이다. 톰 후퍼가 감독한 이 소중한 뮤지컬 코미디를 2012년에 각색한 것은 놀라운 공연 강렬한 일러스트레이션 지울 수 없는 음악이 특징인 거장이다. 휴 잭맨의 장발장 묘사는 선동하는 것과 다름없다. 그는 캐릭터에 원초적인 강렬함을 불어넣어 그의 내면의 발효와 변함없는 연민의 감각을 모두 부여한다. 앤 해서웨이의 원초적인 감정과 연약함이 눈에 띄어 장면 내의 곤경을 더욱더 가슴 아프게 만든다. 조연은 역으로 감정적인데 자베르 역의 러셀 크로우 열정적인 마리우스 역의 에디 레드메인 그리고 천상의 코제트 역의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이름 공연이 있다. 각각의 배우는 깊이와 뉘앙스를 그들의 자리에 가져다 놓으며 영화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시각적으로 영화 <레미제라블>은 눈의 향연이다. 넓은 지역과 복잡한 세트 디자인은 당신을 이야기의 세계에 빠지게 하면서 관객을 19세기 파리로 데려간다. 라이브 노래는 마치 당신이 등장인물들의 바로 옆에 있는 감정을 전달하는 것처럼 느끼게 만들면서 공연들에 진정성의 중복되는 부조를 더한다. 그리고 또한 음악도 있다. 혁명의 변화하는 합창부터 사랑과 상실의 부드러운 슬픔에 이르기까지 영화 <레미제라블>의 음악은 지울 수 없다. 그것은 크레딧이 돌고 난 후에도 오랫동안 관객들과 함께하게 된다. 결론적으로 영화 <레미제라블>은 전 세계에 보일 자격이 있는 영화적인 걸작이다. 그것은 관객을 숨죽이게 하고 영감을 받게 할 중요하고 영향을 주는 경험이다.